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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슬라 FSD(완전자율주행) 완벽 정리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8:21

    #테슬라 차를 구입하기 위해 아는 분들이 자주 sound를 접하는 단어가 있죠. FSD(Fullself Driveing-완전히 자율주행), 좀 더 자세히 이야기를 하자면 Full Self Driving Computer라는 명칭이 풀네임입니다. 다시 한 번 이야기를 하고, 컴퓨터가 스스로 완전히 운전을 해준다는 의미입니다. 국내에서 완전 자율주행이라는 의미로 해석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 하나. 오토 파하나롯의 하나 등장 ​#ElonMusk가 자율 주행에 대한 이야기를 대중에게 화제로 댄 게 20하나 3년의 하나입니다. "자율조종장치는 비행기에 좋은 것이므로 자동차에 장착해야 합니다." - 하나론 마스크 #모델S에 적용되는 #오토파하날롯 기능을 염두에 둔 포석이라는 것이 향후 밝혀진 사실이었지만, 이때까지는 자율주행 단어 자체도 전체가 생소한 때여서 그 기술이 현실이 돼서 시판차에 적용될 것이라고 생각한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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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과 1여년 전부 sound최초의 오토 파일럿이 2014년 10월 Tesla Model S에 적용되 옷슴니다. 요즘 보면 HW1.0(1세대)오토 파일럿인 셈이죠. ​ 1세대의 경우 전면 레이더와 사방에 걸린 소 아니며 센서(sound파 센서)를 사용하고 고속 도로에서 자율 주행을 실현했지만 최근 효은키챠에 걸리고 나쁘지 않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차량 거리와 정지+차선이 가면 방지+기본적인 핸들 조향)를 연상하면 댑니다. ​ 2.2세대, 자율 주행 기술의 등장 ​ 2016년 10월 이 회사는 모든 차량에 향후의 완전한 사람이 운전 때문에 하드웨어 버전 2(HW2)로 알려진 센싱 및 컴퓨팅 하드웨어를 다시 공문으로 발표하겠습니다. ​ 이 회사는 하드웨어 1보다 하드웨어 2기능을 가리키기 위해서"Enhanced Autopilot", 이른바"향상된 오토 파일럿"이라는 내용이 사용되게 합니다. 사실 기능적으로 보면 기존의#TACC(차량 거리와 정지+차로 유지+오토 스티 올림)외에 사몬(차량의 호출)+차선 변경+고속 도로 내비게이션 기반의 운행 등 현재 FSD으로 공문은 보통의 기능이 오토 파일럿 2.0에도 적용된 sound를 알 수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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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 향상된 오토파 하나롯이라는 말이 어울릴 것 같은 전천이었습니다. 기능적인 부분 이외에도, 이 시기의 하드웨어적인 전천도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초기 1세대의 경우 현재 대부분의#ACC차량처럼 전방 레이더+sound파 센서(현재 걸렸다, 전후방 간 주차 센서가 거의 이 유형을 기반으로 한 오토 섬인지 롯데였던 반면 2016년 10월 다음에 발매된 모든 회사 차량의 경우 1개의 전방 레이더 및 12개의 소그와잉셍사ー(전체 360°을 포함)외에 기본적으로 8개의 카메라(자동차의 전체 360°을 덮개)이 추가된 된 Hardware 2.0이 장착되어 출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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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 테슬라는 당시의 소프트웨어가 아직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앞으로의 업데이트로 이 문제는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실리콘밸리의 중소기업다운, 매우 스마트한 발상으로 소견되는 부분입니다. 또 흥미로운 것은 설렬 고객이 자율주행 기능을 가지지 않고 구입해도 모든 테슬라 차량에는 이런 오토 파일럿 기능을 위한 하드웨어가 모드 장착된 채 출고된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메이커의 경우 그 기능을 선택하지 않으면 당연히 그 기능에 필요한 하드웨어, 또 비용 절감을 위해서도 제외하는 것이 당연한 선택입니다만, 내용입니다. 어쨌든 앞으로 자신들의 기술력이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하면 높은 가격에 모드가 그 기능을 이용하는 잠재 고객으로 보겠다는 발상인데, 이 부분이 매우 흥미로운 발상의 전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3.3세대 FSD의 등장 ​ 20하나 8년부터 동사에서는 3세대 오토 파일럿이라는 용어가 자주 등장하게 됩니다. 이제 향상된 오토 파일럿이라는 단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요즘 무슨 용어를 쓸까 고민을 많이 했을 겁니다. 더 향상된 오토 파일럿? 많이 향상된 오토 파일럿? 아마 내부에서 많이 생각하셨을 거예요. 근데 홍보 귀재 마스크 형 아닌가요? 이때 등장한 용어가 #FSD(Full Self Driving)입니다. ​ 기본적으로 3세대의 가장 큰 특징은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한 시내 주행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엄밀히 내용을 담아 미국 내 고속도로에서는 이미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이 가능한 수준에 이르렀으니까요.(국내에서는 아직 이 기능도 지원하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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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런데, 이 시기 테슬라의 고식적인 방식이 시작됩니다. 이른바 2.5세대로 명명된 자동 떼나 롯데 기능의 등장합니다. FSD가 등장하면서 과인서부터 오토파하날롯과 FSD기능으로 이원화되기 시작했는데, 이 과정에서 가격정책 등으로 많은 잡 sound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위의 표에서 보듯이 지난해부터 테슬라는 업데이트를 통과 하고 기존 오토파 하나 로트에 적용되던 기능을 다음과 2개씩 FSD에 옮기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 과정에서 잡스ound를 의식한 듯 유료였던 오토패럿을 기본 옵션으로 변경하기도 했습니다. 사실상 2.5세대로 명명된 자동 떼나 롯데 기능은 기본 옵션으로 보면 좋겠고, 향후 발매되는 FSD가 유료 옵션에서 TACC를 제외한 대부분의 기능은 FSD를 선택해야 가능한다고 보여집니다. 참고로 2.5세대 이캉로 넘어오면서 레이더 기능 및 플랫폼의 하드웨어적인 업그레이드도 있습니다. 향후 FSD를 적용하기 위한 하드웨어적인 업그레이드로 보이나, FSD가 언제 출시된 차량부터 적용 가능한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정식 발매가 안 돼서요. 어쨌든 20하나 9년 이후 출고되는 차량은 향상된 하드웨어가 장착되어 출고된다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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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부분은 다른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어쨌든, 테슬라는 지금까지 자율주행에서 상당한 성과와 기술적 진보를 이뤄왔다는 점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요즘 많은 업체에서 지금이라고 나오는 자율주행 기능, 보통 자율주행이라는 말을 쓰지 않고 ACC(어댑티트 크루즈 컨트롤) 또는 SCC(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도의 용어를 사용합니다. 어쨌든, 이러한 기능의 레벨이 테슬라 하나 세대의 오토파 하나롯에도 못 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또 테슬라가 추구하는 FSD 기능의 궁극적 비전도 한도 혁신인 것은 분명합니다. 사고는 이를 통한 가격정책과 운용방식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FSD기능을 미리 팔아 챙긴 회사의 이연 매출이 올해 4분기 기준 6천억원에 달할 것이라는 언론 보도도 있었죠. 전세계의 많은 예약객을 고려하면 실제로는 더 좋을 수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FSD에 적용되는 기술들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아답티브 크루즈 컨트롤 1개 반적인 크루즈 기능이지만, 앞 차의 속도와 인터럽트 차량에 반응 칠로 속도를 조절 칠로 정지했다. 출발하기까지 가능한 기능입니다. 정지하고 출발할 때 액셀을 밟는 등의 추가 조작은 필요 없습니다. (왜 특정 조건에서 홀드가 걸릴 때가 있지요)​ 2. 오토 스티아 보통 오토 섬인지 롯데로 불리는 세계 최고의 천장률 주행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위해서 테슬라를 택하는 것이 많은 것은 비밀입니다. ​ 3. 사만(Summon)폰이 안 나쁘차의 열쇠로 차를 소환(summon) 하는 기능입니다. 엔핸스트 서먼으로 바뀔 생각인데 그렇게 되면 멀리서 차가 주인 있는 곳(폰)까지 찾아옵니다. 처음에는 근거리에서 점차 원거리까지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4. 자동 주차(Autoparking)문자 당싱로 자동 주차 기능이지만 실제 쓰는 누리꾼은 거의 없습니다. 실행 조건이 까다롭고 신뢰도가 떨어집니다. 아직. ​ 5. 네비게이토우 온 오토 승부나 롯데의 내비게이션상에서 목적지에 가다 램프에서 진 출입해야 할 경우, 자동적으로 출입하는 기능입니다. 아직 북미만 활성화가 되고 있습니다. 진출하기 전에 운전사에게 허가를 구합니다. 처음에는 허락을 구하지 못했어요. ​ 6. 정지 표시나 신호 인식, 현재 키위 정지 표시를 매우 잘 인식하고 있습니다. 신호는 아직 자료가 나쁘지 않고, 온 것이 없습니다. 출시되면 적신호가 켜지고 파란불이 켜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7. 자동, 시내 주행 위의 기능과 연계하여 자동 우회전으로 자동 좌회전까지 수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래야 자율 시내주행이라는 이름에 알맞죠. 한정된 조건에서는 많은 자율 주행 개발 회사가 시연에 성공한 기술이기도 합니다.8. 완전 자율주행 문자 당신에게의 기능입니다. 현실세계의 수많은 변수, 노이즈 등으로 인해 단기간에 구현하기 어렵다는 평가를 받는 기능입니다. 법적인 사고도 있고 실제로 적용되기에는 난관이 많습니다.​ https://youtu.be/s2ZTPQL5Xmw


    다소의 글을 쓸 때는 FSD를 꼭 넣어야 하는지를 분석하는 글을 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구독과 이웃으로의 추가를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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