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독일 2025년 자율주행자동차 대중화 이루어지과인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05:06

    독 1 2025년 자율 주행 자동차의 대중화되고 지봉잉캉후와은국/독 1·프랑크푸르트의 무역관 ​-폭스바겐, 보쉬, 콘티넨털 등 주요 완성 차 ∙ 부분품 기업 본격적인 투자 개시-자율 주행 자동차 외에도 경량화가 주요의 미래 차 기술로 각광 ​ □,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IAA), 자율 주행 ∙ 경량화 추세에 주목해야 할 ○ 9월 하나 2~221 열린 제68회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IAA)는 참가 기업과 방문객이 급감하는 등 혹시표은을 받았다.현재의 산업 경기를 반영하듯 20하나 9년 참가 업체 수는 예년보다 20%감소했으며, 전시 면적도 예년보다 하나 6%감소한 하나 만 8,000평방 미터만 사용-테슬라, 도요타, 닛산 마쓰다, 지프, 캐딜락, 볼보, 푸조 등 다수의 완성차 업체가 불참하고, 흔히 전시장 한 곳에 사용하는 BMW도 규모를 줄여 전시장을, 본인이 무엇을 사용하는 기업의 IAA 투자비용이 눈에 띄게 감소한다.-방문자 수는 56만명에 불과하고 20하나 7년(8하나만 사람)보다 30%감소했으며 하나 95나이에 처음으로 국제 모터쇼 개최 이후 사상 최저의 방문객 수를 기록, 특히 약 2만명의 친환경 주의 시민들이 전시장 앞에서 시위하면서 환경을 오염시키는 SUV를 강력히 비난하고 전시장 입구를 차단하는 등 국제 모터쇼를 기존의 포맷으로 지속할 수 있을지 사코이 제기된다.○ 대다수의 완성 차 업체들은 올해 전시회에 전기 자동차 모델을 선 보이며 미래의 자동차 시장은 전기 자동차 한 카웅데우에서 열리는 것을 강력히 암시-폭스바겐은 ID.3, 다임러는 Vision EQS, Smart EQ Fortwo, BMW는 iNext Vision, 포르쉐는 Taycan등을 주요 모델로 공개·독일 1 4대 완성 차 업체들의 20하나 8년 전기 자동차 생산량은 만 7000대에 불 그와헷우 본인 202개년제 하나 0배인 66만대에 도달할 것으로 보이​ 독 1의 주요 완성 챠키 오프의 전기 자동차 생산 전망(단위:-)


    자료:auto-motor-sport/IHS Markit□, 자율 주행:5G보급, 자동차 산업을 뛰어넘은 국제 협력이 최대 화두 ○, 폴크스바겐, 2025년부터 자율 주행 자동차 대량 생산 암시-폴크스바겐은 18달 전체 부지 270명의 인력, 매년 몇 억유로를 투입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를 연구하는 2025년 자율 주행 자동차 대량 생산을 목표에 박차-폭스바겐 자율 주행 센터에 근무하는 Mr.A는 "SDS(자동 운전 기술;Self Driving System)기술 개발을 위한 환경을 인지하는 센서 시스템이나 데이터를 통해서 자동 차가 처 쵸은세울 이해하고 해안 행동을 자결한 AI기술은 매우 중요하다","아직 기존 기술의 가격이 당싱무 높은 자율 주행 자동차는 2025년 이후 대량 보급될 것이다"와 명나라밝힌 일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은 천문학적인 투자가 필요하므로 100%자율 주행이 가능한 차를 만들 수 있는 완성 차 업체들은 몇 안 될 것이며, 다른 완성 차 회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자율 주행 시스템 플랫폼을 완성한 대기업이 초과 수익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독일 1 1지 FAZ는 관련 기술의 도입, 법률 체계의 설립 관련 플랫폼의 운영은 한대 기업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산 ∙학 ∙ 가진 협업은 물론이고 기존의 자동차 대기업이 미국 ∙ 동 아시아 ∙, 이스라엘 기술, 스타트 업과 협업을 하면 자율 주행 자동차 사회가 가능하다고 평한다.○ 보쉬, 콘티넨털 등의 부품 대기업도 자율 주행 자동차 연구에 착수, 중장기적으로 5G인프라 구축이 대중의 보급의 성공의 핵심 포인트-대륙(Continental)은 국제 모터쇼 중 자율 주행 셔틀 버스의 'Cube(Continental Urban Mobility Experience)'을 선 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으며 Cube는 400m정도의 거리를 최고 속도 20km/h로 주행-유럽도 약 10년 후에 자율 주행 자동차가 독 1시장에서 전면적으로 보급될 것으로 전망-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에서 인터뷰한 보더 폰의 관계자는 "자율 주행 자동차와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는 5G통신망의 보급이 필수적이다, 5G인프라의 안에서만 자율 주행을 하며 외부 기기와 연결이야미래 자동차의 데이터 소비량을 소화할 수 있다'고 기술 컨티넨탈 자율주행 셔틀버스 큐브


    >


    자료:KOTRA 프랑크푸르트무역관내촬영-보쉬(Bosch), 덴소(Denso), EDGA 등 다른 부품업체들도 자율주행이 가능한 모델을 발표하는 등 완성차가 아닌 기업들도 자율주행자동차에 상당한 금액을 투자했습니다. 보쉬의 자율주행 셔틀 IOT Shuttle


    >


    자료:KOTRA·프랑크푸르트의 무역관 자체 촬영 □ 경량화: 새로운 알루미늄 햄 금 기술 소재의 하이브리드 화가 화제 ○ 최신의 친환경 이슈 및 co2의 삭감이 자동차 산업의 최고의 화두로 부상하고 경량화 기술, 특히 무게는 낮아지는 동시에 연료 효율을 증가할 유일한 소재의 알루미늄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노벨 리스는 자동차 산업용 고농도 알루미늄 합금 Advanz 6HS-s650을 개발하고, 종래 모든 알루미늄 합금보다 한개 5~25%더 단단한 상품을 제시-고농도의 철강보다는 무게가 45% 가볍고 다른 자동차 부속을 쉽게 융합이 가능한 제품이다. 노벨 리스의 Advanz 6HS-s650


    >


    자료:노벨리스 홈페이지 소재의 하이브리드화:최근에는 섬유, 금속 플라스틱 등 소재를 센서기술과 융합하는 하이브리드 기술이 보급되어 있으며 가공단계부터 요런 하이브리드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 하이브리드 기술의 예시 필요 - 특히, 기존 기술을 합하여 다양한 소재를 가공하는 공정이 미래 경량화 생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을 것으로 예상된다.-관련 기술은 자동차 산업 외에 항공, 기계, 풍력 산업에도 활용할 것으로 추측 □의 전망 및 시사점 ○ 아직은 자율 주행 자동차가 경제적이고 앙우나프지앙, 주요 완성 차의 중견 기업은 관련 기술에 천문학적 자본을 투자한 것이 10년 이내에 자율 주행 자동차 상용화 ∙의 대중화가 이뤄지고 자동차 산업을 송두리째 뒤흔들 수 있는 것.국내 중견기업도 자율주행 자동차 투자에 소홀할 경우 자동차 산업 기반을 잃을 수 있으며, 완성차·부품 중견기업이 아닌 연구소·학계까지 포괄적이다. 공동연구 필요.○ 특히 EU시장에서 co2감소와 친환경 자동차가 최고의 화두로 부상되지만 지속적인 경량화 노력 없이는 연비 효율을 맞추지 못하는 것.국내 중견기업은 신소재 자체의 개발뿐만 아니라 귀화부품·중견기업, 드레스덴 소재 경량화 전문 프라운 호퍼 연구소 등과 국제 연구개발 시도 추천자료: IAA Sport, Automotorsports, IHK Markit, Continental, Novelis, Automobilwoche, Handelsblatt, KOTRA 자체 정보 종합자료 출처 ☞KOTRA 해외시장 뉴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