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생아 서혜부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23:57

    #신생아 서혜부 카마면 장#아기 서혜부 카마면 장#서혜부 카마면 장#카묘은 장#아산 병원 서혜부 카마면 장 수술 ​, 생후 40일, 기저귀을 갈다가 서혜부 카마면 장을 발견했습니다.산모 교실에 교육 자료로 듣기만 하던 것을 실재로 보게 되는 순간이었다.


    >


    용이 기복할 시기였고.... 기저귀를 갈 때 용서를 하다가 우연히 발견했고, 곧바로 동네 소아과를 찾아가 대학병원에 갈 수 있는 진료의뢰서를 받아 아산병원 소아외과에 예약했습니다.병원은 맘카페에서 사례 검색을 통해 아산병원, 서울대병원, 담소유병원으로 압축한 뒤 남편과 상의해 아산병원을 골라 예약했습니다.순간 눈물이 걸려서 오고, 태어나서 1개월밖에 안 된 아이에게 이런 병이 되고, 형은 슬펐다.양수가 터져서 빨리 세상에 내가 오게 되어 이런 일이 생긴 것은 아닌지, 엄마, 아버지가 젊지 않아서인지 이런저런 의견을 물었다.고맙게도 아기 서혜의 부탈장을 후기로 남긴 블로그의 글을 보고 정보도 얻고 용기도 얻고 같은 일로 겨우 sound를 조였을 어머니 아버지들을 위해 글을 올리고 싶다.​


    1. 밤에 특히 심했던 힘, 전력 뭐 시기적이지만, 특히 얼굴이 붉어질수록 힘 진심이 많았다.왕모에서 보통 한두번 똥을 했지만 힘을 줄것은 더욱 커질 때 31정도 변비가 있고 힘 있는 것이 똥을 하지 않고 힘을 넣는 듯했다. 방귀이나 우은가에 없었으면서"하아~" 높은 sound를 내서 고통스럽게 울었다. ​ 2. 배에서 나는 킥킥 sound남편이 아기를 돌보다가 꼬르륵 하는 sound를 들었다고 화를 달래는 것 같다고 한 적이 있었다.그후에도 몇번 들었고, 그것이 위에서 나는 sound가 아닌 자리에서 나는 sound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산병원#소아외과 의료진이 다닌다.'맘카페'에서는 절개술로 진행하는 김성철 교수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첫째, 이른 날 진료할 수 있는 남궁정만 선생을 뽑아 외래를 시작했다.​ 빨리 외래도 5개 후, 진료시에 초소 음파 없이 촉진과 육안으로 서혜부 카마면 장이라는 것을 진단하고 수술 날짜를 정했다.수술 날짜도 한 주 한 후... 큰 병원이라 사람이 많고 빠르긴 하나 정이 빠르고, 선생님 역시한 아기가 현재 40하나 정도니 50하나로 되는 날 수술하도록 권유했다.서경부 가면장=직접가면장은 복벽(복강 앞쪽 벽)이 약해진 상태에서 복강 내 압력이 올라갈 경우 장기가 복강 밖으로 나와 나쁘지 않다고 발발하고, 간접가면장은 선천적으로 막혔을 서경부관(복강에서 고간을 통해 소음낭으로 이어지는 길)이 열린 채 남아 있는 상태에서 복압이 올라갈 경우 발발하게 된다.[네이버 지식백과]소혜부 가면장[inguinal hernia](서울대병원 의학정보, 서울대병원) 수술방법 수술방법은 절개술, 복강경술이 있는데 내가 듣지 않아서인지 의사에게 들은 스토리는 아니지만 인터넷 정보에 의하면 절개술은 수술이 빠르고 쉽고 한쪽만 확인할 수 있고 복강경은 가스 때문에 힘들지 않아 열었는지 열지 않았는지 둘 다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였다.​ https://terms.naver.com/entry.nhn?cid=5일 007&docId=926729&categoryId=5일 007


    그래서 우리는 복강경술을 선택했고, 가능한 한 빨리 수술을 시키기 위해 외래에서 가장 빨리 볼 수 있는 선생님을 선택했다.원래 수술 당일 퇴원도 가능한 가능한 수술이라고 알려졌으나 아직 아기이므로 2박 3일에 입원하고 수술한 비법으로 하자고 하셨다.


    >


    입원 1오후 하나시~3시 사이, 체크했다.


    >


    기다리던 1주 1간 헤르니아가 더 심하면 앙볼소헤 들리지 않자 계속 앙상당히옷우 본인 탈장이 더 심해지고 고환까지 내려왔다.


    첫날:입원 절차라고 어이, 심전도 검사, 채혈, 소변 검사 제2일째:수술 제3일째:퇴원


    하나 2시에 수술이었기 때문에 모유 수유의 경우 4시간 단식은 주간 8시부터 공복 이욧오야했다.검색 팁으로 젖꼭지를 가져갔다.


    >


    두실 병실이 비지 않고 6룸에 진득하니 있었는데 앞 침대에 좋은 아이 소식 하나 0한개 더 어린 아기도 서혜부 카마면 장 수술로 입원했다.동변상련가 걔는 다른 교수님의 아침 하나 수술로 8시 반에 하나 일찍 수술실로 갔는데 저희 교수님의 전 수술이 늦어져서 하나가 지나도록 수술에 못 들어갔어요.금식이 5테테로울 건너간 상태.이렇게 말한다면..9시에 배가 고팠지만, 되었는데...링거를 꽂고 가면 어쩔 수 없지만, 아기가 당신들은 힘들어 보이고 많이 울고 잠들었다.꽉꽉


    >


    그후 수술침대가 들어와서..침대에 보호자가 안고 수술장으로 이동하는데..수술장에 들어갈때 통곡할것같아서 도저히 내가 들어가지못하고 남편이 아기를 안고 들어갔다..입실만 같이 하고, 남편은 곧 엄청난 사람이 되어 수술이 2번 정도 진행됐다."수술이 끝났다"란 메시지를 받고 보호자 한명만 수술의 기다리는 좋은 방에 가입하지, 이번에는 "어머니 제가 가서 달래 주고 싶어서 산소 호흡기를 쓰고 자고 있는 저고리가 승방에 가서 끌어안고 너무나 힘들었습니다."와 이야기도 하고 음악도 부르고 주고 안정을 되찾아 어머니의 맛있는 나의 부모의 목"sound"를 끝없이 들려주었다.눈물이 흘러 혼이 났다. 눈물이 난 지금도 아는 사람들은 괜찮다. 간단한 수술이라고 했지만 전신마취 후유증이 무서워 수술이 잘못될까봐 걱정했습니다.무엇보다 갓 태어난 아기에게도 정말 미안했습니다.수술 후 의사가 가면의 장구멍이 양쪽이었다고 줄거리면서 (한쪽은 크고 한쪽은 작은 구멍) 복강경술을 선택하기 쉬웠어요.그렇지않았던 sound도 수술을 받았어야했으니까!



    수술 후 6시간, 배가 고팠기 때문에 아기에게는 더 힘든 시간이었다.산소호흡기를 이용했기 때문에 폐가 줄어들어 늘려야 한다며 등을 두드려 보라고 했다.마취에서 깨어난 아기는 배가 고파서 아프다고 계속 울고 6인실 병실에 폐가 될까 복도에 나쁘지 않고 지속 등을 두드리고 공갈을 부과하고 위로했다.부모님도 체력 소모가 많기 때문에 제대로 밥을 먹어야 한다.남편이 너무 잘해주어서 고마웠어. 저녁 8시 40분까지 배가 고팠지만 당싱무 유감 10분당에서 30분에 몰래 수유를 했다.(어쩔 수 없는 부모의 심정) 그리고 내가 병원에서 이 순간 아기를 향해 할 수 있는 일은 유축뿐이었다.아기가 단식할 때 내 가슴은 젖이 가득 차 모유수유실로 들어온 유축기로 계속 유축을 해 김치냉장고에 보관했다.(수술 후, 유유가 나올까봐, 걱정이 되어, 계속 보존했다.젖병에 유축한 모유를 조금 먹이고 나서 사례가 들리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나서 직수를 시도했고, 당신 무를 잘 먹어줬어요.어머니의 품을 느끼고 냄새를 맡고 안정을 되찾기 위해 직수를 선택했지만 나쁘지 않아 수술을 해서 아픈지, 배뼈가 작아진지 오래 먹지는 않았다.​


    손목에 꽂은 링거줄은 새벽에 제거하고 링거 파한시운 오전에 제거를 위해 퇴원 전까지 산소포화도 측정 기계를 계속 달고 있어야 했습니다.(산소가 잘 전달되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수치가 하나 00의 유지가 해야 합니다)왼쪽에 있는 인형은 아산 병원에서 소아 대상으로 지에콤헤함 인형이었던 베개가 맞지 않을 정도로 너희들의 작은 아가 다행히 우리 아들은 무사히 퇴원을 했습니다.


    집에 와서 이틀간의 젖도 오래 안 마시고, 잠도 많이 자면서 다행스럽게 똥도 매 1 했습니다.이틀 후부터 밤마다 매우 울면서 젖을 물려도 잠을 재우려 해도 좀처럼 그치지 않고 1~2시간 내내 울었다.이게 수술 후유증인지 복통인지 성장통인지 알 수 없었다.많이 아프셨네...많이 힘들었을 것이고, 과로를 달래면서 계속 안아 주었다.​ 우선 1주 1후 수술의 경과를 본 외국에서 수술 시 찍은 양측의 구멍의 사진을 보고 봉합된 수술 사진도 보고 안심했다.​ 그동안 많이 울었다 아기의 증상을 이야기 했더니 수술 후 2~31은 울지만 민감한 아이는 1월은 그렇게 기다리고 보라고 했다.그리고 마지막 1줄 없는 외래는... 아직 아기가 어려서, 2개월 뒤에 다시 시도했습니다.​


    아, 태아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수술비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건강보험 적용돼 수술비 하나 정도이고 #실비환급 #수술위로금도 본인옵니다.​ 퇴원할 때 서류 준비하고 가세요(퇴원 전날 5시 전까지 인가 간호실에 말해야 한다)하나. 진료비 계산서(영수증)2. 입퇴원 확인서(진단명 질병 코드 기재)3. 진료비 세부 명세증 4. 스슬징 단서 5. 통원 진료비 계산서 ​ 발급 받을 때 작은 가족 관계 증명서도 필요하다 따로 얻지 못한 때 수납 창고 근처로 무인 발급기가 있습니다.


    수술 2주가 지난 요즘도 많이 울고 있다.수술 전에는 순한 아기였지만 후유증인지 아직 알 수 없다. 원터ウィ스는 가능한 시기위험특정 시각에 울기 때문에 산통일 가능성이 높지만 게다가 수술로 인한 통증 같아 마음이 아프다.​


    계속 안아줘서 손도 많이 탔는데 손목이 나와도 엄마가 많이 안아줄거야 엄마가 지금 안게끔 건강하게 키울꺼야!! 엄마만 믿어!! 그리고 무엇보다 기저귀 갈 때마다 보이지 않는 울퉁불퉁한 그것! 너희 개운해!! 같은 증상, 그리고 수술을 앞둔 분들도 힘내세요! 아이는 강해요.수술을 잘 이겨내고 건강해질 겁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